상세정보
수학 교과서 - 한 번 읽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수학 교과서 - 한 번 읽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저자
나가노 히로유키 지음, 김소영 옮김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25-01-23
등록일
2025-05-1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 계단씩 기본을 다지는 스텝업 수학!
하나하나 차근차근 개념을 쌓아보자!

이 책은 수학을 잘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30여 년 동안 수학을 가르쳐온 저자는 수학을 공부할 때는 공식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즉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스토리를 한 번 이해해 버리면 공식을 통째로 암기하지 않아도 직접 식을 세워서 답을 도출해 낼 수 있다. 지금까지 잘못 공부했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제부터라도 이 ‘외우지 않는 공부법’으로 바꿔보자! 1년 후, 2년 후에는 훨씬 더 높은 레벨에 있을 것이다.

공식을 통째로 외울 필요가 없다!
중학 수학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진다!
3단계만 거치면 어떤 문제든 뚝딱!

수학을 잘하는 비결이 있을까? 30여 년 동안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지도하고 있는 저자가 참으로 많이 받는 질문이라고 한다. 그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저자의 답은 늘 \'외우지 마세요!\'라고 한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통째로 외운 공식에 숫자만 대입해서 오로지 문제만 푸는 것을 수학 공부라고 생각하는 듯하다. 하지만 암기를 중심으로 계속 공부하다 보면, 보통은 어느 순간 한계에 부딪혀 좌절하고 만다. 중학 수학만 해도 공식이 100개 이상 등장하는데 뜻도 모르고 달달 외우기만 하면 얼마나 힘들겠는가! 수학을 못하는 사람과 잘하는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는 공부 방법의 차이, 그러니까 ‘수학을 통째로 외웠느냐 안 외웠느냐’에 달렸다.
수학을 공부할 때는 공식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그러니까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토리를 한 번 이해해 버리면 공식을 통째로 암기하지 않아도 직접 식을 세워서 답을 도출해 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수학의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 각 단원의 ‘기원’을 중간중간 섞으면서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다시 쌓아 올린다. 구성도 학교 교과서와 다르게 ‘도형’, ‘수와 식’, ‘확률’, ‘함수’, ‘통계’ 순서로 진행한다.
수학의 시작은 실생활의 모습이나 사건들과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 조상들은 왜 공식이나 법, 나아가서는 수학 그 자체를 만들어야 했을까? 거기엔 반드시, 비록 난해하더라도 만들어야 했던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었다. 그 이유를 알면 무기질이면서 추상적인 수학에도 선명한 ‘스토리’가 떠오를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지금까지 쌓아 온 수학 지도의 노하우가 전부 다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수학이 ‘절대 잊을 수 없는’ 지혜가 될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