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간호사, 알엔지야TV에게 인계받기

간호사, 알엔지야TV에게 인계받기

저자
알엔지야
출판사
포널스출판사
출판일
2024-02-13
등록일
2024-11-0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간호사 유튜버 ‘알엔지야’가 〈간호사, 알엔지야TV의 병원이야기 1, 2〉를 이어 〈간호사, 알엔지야TV에게 인계받기〉로 포널스에서 새로운 책을 출간했다.
대학병원에서 20년 넘게 일해오면서 신규 간호사가 가장 어려워하는 게 인계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Duty 선생님이 바로 옆에 딱 붙어 앉아서 인계가 시작되면 선배 간호사의 무서운 표정과 함께 질문 세례가 쏟아진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에 대해 질문이 쏟아지면 심장이 콩알만 해지는 느낌, 신규 간호사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감정일 것이다.
모르면 모른다고 혼나고, 맞게 대답을 한 것 같은데 아니라고 하며 또 혼나고, 네가 못한 거 다 해놓고 가라고 하고, 내 duty에 할 일이 아닌데도 해놓으라고 하고...
선배 간호사를 보면 이 지옥 같은 시간이 언제 끝날까? 언제쯤이면 인계 시간이 좀 편해질까? 하는 생각을 매일매일 하게 된다.

결국 시간이 지나야 많은 것을 알게 되고, 환자에 대한 총체적인 것을 알고 있어야 인계가 쉬워진다고 할 수 있다.
인계라는 것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을 알고 실행하며 환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확인시켜주는 최종단계이다. 그만큼 어렵고 알면 알수록 또 알아야 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인계 시간만 되면 등에서 땀이 흐르는 신규간호사를 위해 세상에 나온 책이다. 영상으로 보고, 인계 스크립트를 따라 읽으며 직접 인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폭넓은 환자 사례와 해설을 더한 것도 이 책의 주요 특징이다.

어리숙한 신규 간호사에서 말 잘하는 노련한 간호사가 되고자 하는 간호사를 위한 책이다.

◇ 〈간호사, 알엔지야TV에게 인계받기〉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머리말 △1. 인계 3종 세트 △2. 사례별 인계 △3. 인계 연습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