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골프, 멘탈이 반(半)이다

골프, 멘탈이 반(半)이다

저자
홍준희
출판사
대한미디어
출판일
2007-08-14
등록일
2013-03-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평상시에는 잘 하다가도, 막상 중요한 시합에서 터무니없는 실수를 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마지막 홀에서 베스트 스코어를 기록할 찬스인데 어이없는 미스 샷으로 베스트 스코어를 놓치기도 한다. 골프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모두 다 해본 것 같은데, 이처럼 스코어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면….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멘탈에 있다. 골프는 자기 자신과의 대결이다. 아무리 스윙에 자신이 있어도 마음이 흔들리거나 자신감이 사라지면 스스로 무너질 수 있는 게임인 것이다. 그래서 골프에서 멘탈을 다루는 방법은 클럽과 공을 다루는 문제만큼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정신력, 마인드 콘트롤 등은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멘탈은 ‘기술’이다. 이 책은 자세와 스윙을 갈고 닦는 것처럼 정신을 훈련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무엇보다 (골프, 멘탈이 반이다)의 특징은 연금술 같은 루틴의 심리학에 있다. 루틴은 무의식적인 멘탈 상태에서 스윙을 할 수 있게 한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볼을 치는 스윙 동작을 하는 때이다. 이때 최고의 멘탈 상태는 물 흐르듯 아무런 의식적 저항이 없는 무의식 상태이다. 또한 루틴은 샷과 샷 사이의 시간적 간격으로 흐트러졌던 주의를 집중하게 해준다.
올바르게 구성된 루틴을 반복하여 숙달시키면 마음의 동요는 사라진다. 골프 심리를 훈련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이 책은 연습을 아무리 해도 결정적인 순간에 실수를 하여 좀처럼 타수가 줄지 않는 골퍼들에게 돌파구를 열어줄 것이다. 또한 생동감 있는 이상무 화백의 삽화로 설득력을 더해 천차만별의 멘탈 상황을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