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잘 안 먹는 것은 엄마 잘못이 아니에요.” 돌부터 요리를 시작하는 요린이 부모를 위한 유아식 레시피북
요리에 별로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부모가 되면 어쩔 수 없이 요리를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어른 음식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은데 아이 식사를 직접 구상하고 요리하려니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힘들기만 하다. 아이에게 한 숟가락이라도 더 먹이기 위해 다른 집 아이가 잘 먹는다는 반찬을 열심히 따라 만들어 보기도 하고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기도 한다. 다행히 아이가 잘 먹으면 힘들게 요리한 보람을 느끼지만 아이가 잘 먹지 않으면 화도 나고 억울하기도 하고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자신의 처지에 자괴감이 들기도 한다.
이 책 『유아식 레시피북』은 이런 요린이 부모들을 위한 레시피북이다. 요리를 어려워하는 초보 부모들을 많이 지켜봐 왔고, 그들을 쉬운 요리의 세계로 이끌어 온 BLW 연구소의 두 대표가 재료 구입부터 응용 메뉴까지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먼저 조리법으로 분류하고 각 조리법마다 요리의 과정을 간단하게 짚어 주어 어떤 재료를 다루게 되더라도 허둥대지 않고 큰 틀에 맞추어 요리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저염·저당 레시피에 어른 요리로 활용하는 팁을 더하여 온가족이 건강한 식사를 함께할 수 있다. 이 책으로 요리를 익히고 나면 더 이상 요리가 어렵거나 두렵게 느껴지지 않고 아이의 식단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2018년 12월에 개설된 아이주도 이유식/유아식/무염식/저염식 전문 네이버 카페. 공동 운영자 조효진과 안소정이 각자 아이주도 이유식을 진행하면서 쌓아온 레시피를 한데 모아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아이주도 이유식을 테마로 전국을 넘어 전 세계의 부모들과 교류하고 싶어서 만들었다. 개설 직후부터 뛰어난 감각과 개성을 가진 엄마들이 모여 맛있고 기발한 아기 음식 레시피들이 쌓였다. 그것들을 모아 발간한 『아이주도 이유식 유아식 매뉴얼』은 1년 만에 3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명실상부 아이주도 식사의 바이블이 되었다. 아이들의 건강한 음식을 준비하는 부모들을 도와주고 다독여주는 커뮤니티로 꾸준히 성장 중이며, 오늘도 6만여 부모의 아이 밥 먹이는 일에 대한 정보 공유와 수다가 밤낮없이 활발하게 오가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이 책의 활용법 요리를 위한 장비와 도구 요리를 위한 재료 요리 기초 상식 유아식 완전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