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흔들리지 않는 양육법으로 아이를 키워라!
아이와 부모 사이에 벌어지는 모든 문제는 관계가 단절되거나 아이가 독립적으로 사는 법을 익히지 못했을 때 발생한다. 『아이의 속마음』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며 아이를 독립적인 어른으로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양육 실천법을 담은 책이다. 아들러 양육법을 통해 아이의 속마음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지, 그리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 나갈 수 있는지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 준다.
저자가 알려 주는 7단계 양육 실천법은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전 연령층의 아이에게 적용할 수 있는 흔들리지 않는 양육법이다. 아이의 본성을 고려하여 내 아이와 우리 가족에게 맞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문제를 가진 어느 가족에게나 효과적이라는 것. 더불어 실제 저자의 양육법을 통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극복한 열여덟 가족의 이야기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비키 호플
저자 : 비키 호플
저자 비키 호플(Vicki Hoefle)은 미국의 아들러 양육 전문가로서 부모 교육가이자 작가이다. 25년 이상 부모와 교육자에게 독립적이고 책임감 있고 회복 탄력성 높은 아이로 키우는 법을 가르쳐 온 경험을 토대로 미국 전역에서 활발하게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강연하여 부모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북미 아들러 심리학회 회원과 아들러 인터내셔널 러닝의 전략적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고, 휘턴 칼리지에서 아들러 심리학 교육 과정(ICASSI)을 마쳤다. 플로리다 아들러 학회 콘퍼런스에서는 워크숍 발표자로 활약하기도 했다. 아이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그의 마법 같은 기법을 가르쳐 달라는 부모들의 요구에 따라, 아들러 심리학의 전문 지식과 국제코칭연맹에서 인정한 공인 코치로서의 경험을 결합해 지속 가능하고 능동적인 양육 방법을 만들었다. 또한 부모에게 양육 방법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Parenting On Track》이라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은 우는소리나 힘겨루기와 같은 무익한 행동을 없애는 방법에서부터 능력 있고 중요한 가족 구성원이라는 것을 아이들 스스로 알게 해주는 방법까지 행복하고 평화로운 가정생활을 이루기 위한 기술을 부모에게 가르쳐 준다. PTPA(Parent Tested, Parent Approved) Media Inc.와 The Baby Planners로부터 정식 인증을 받았다. 그의 양육 전략과 기술은 지금까지 수천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내며 유효성이 검증되었고, 지금도 많은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여섯 아이의 어머니로, 현재 미국 버몬트 주 미들베리에 살고 있다. 저서로는 『부모의 5가지 덫』이 있다.
역자 : 이주혜
역자 이주혜는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였다. 냉정한 저울질로 한쪽 팔엔 원작자를 또 한쪽 팔엔 독자를 올려놓고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침 없이 공정한 번역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자녀교육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프랑스 아이처럼』, 『흔들리지 않는 육아』, 『0-7세, 감정육아의 재발견』, 『엄마, 나를 지켜봐 주세요』, 『양육 쇼크』, 『꿈의 학교 론 클라크 아카데미』, 『아들이 사는 세상』, 『유태인의 자녀교육 29』, 『똑똑한 부모는 하나만 낳는다』, 『육아 천재가 된 코믹 아빠』, 『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아이에게 읽기를 가르치는 방법』, 『아이의 신호등』, 『카즈딘 교육법』, 『아이와 통하는 부모는 노는 방법이 다르다』, 『언플러그드 플레이』, 『놀이의 힘』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