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슈트, 남자의 미래를 바꾸다

슈트, 남자의 미래를 바꾸다

저자
김세현
출판사
생각비행
출판일
2020-07-03
등록일
2021-09-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2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KBS 보도본부에서 20년 넘게 활약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가 말하는 신뢰감을 주는 슈트 입는 법



KBS 보도본부 스타일리스트로 20년 넘게 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평범한 남성들에게 슈트 입는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슈트, 남자의 미래를 바꾸다》에 담았다. 그녀의 손끝에서 스타일링한 슈트를 입고 많은 앵커와 기자가 카메라 앞에 섰다. 신뢰가 생명인 뉴스 앵커는 트렌드에 뒤지지 않으면서도 시청자에게 신뢰를 주는 옷차림이 중요하다. 언뜻 단순해 보이는 슈트의 신뢰감은 엄격하게 지켜진 기본과 원칙에서 나온다. 만약 기본과 원칙에서 벗어난 슈트를 입는다면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을 피할 수 없다. 이 책은 슈트를 ‘출근할 때 입는 옷’ 정도로 생각하는 남성들에게 슈트 입는 법을 쉽게 알려주어 비즈니스 현장에서 자기만의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늘, 나의 옷차림이

내일, 나의 위치를 결정한다!



뉴스에서 신뢰가 생명이듯 비즈니스에서도 신뢰가 생명이다. 비즈니스맨의 옷차림은 뉴스 진행자처럼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비즈니스맨에게 옷은 단순히 멋을 내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다. 옷차림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비즈니스맨으로 성공한 사람 중에 옷을 대충 입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들의 옷차림은 효과적이고 전략적이다. 그들은 패션 스타일이 비즈니스 시장에서 자신을 최고 상품으로 만드는 포장이라고 믿는다. 또한 옷이 단순히 신체 보호를 위한 수단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사실도 잘 알고 있다. 비즈니스맨의 옷차림은 자신의 직업, 습관,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한다. 아울러 자신이 이루고 싶은 소망까지도 함축하고 있다. 그러니 비즈니스맨은 ‘오늘,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내일, 자신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오늘도 지하철로, 버스로, 자동차로 많은 남성이 슈트를 입고 출근한다. 하지만 그들 중 슈트를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집이나 학교, 직장 어디에서도 거의 배우지 않았다. 그들 대부분 성공을 바라지만, 슈트 한 벌이 성공으로 가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그러다 보니 슈트를 고를 때조차 자신의 비즈니스와 무관한 어머니나 아내, 여자 친구나 매장 직원 등의 의견을 따른다. 심지어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문제에 주체적인 남성들도 패션 스타일은 남에게 쉽게 의존한다. 비즈니스맨이라면 자신의 환경에 맞는 패션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비즈니스 자리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옷은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훌륭한 도구다. 슈트 역시 마찬가지다. 키가 작다고, 말랐다고, 통통하다고 상체가 크다고 낙담할 필요가 전혀 없다. 슈트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커 보일 수도 있고, 건장하게 보일 수도, 날씬해 보일 수도 있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 입으면 된다. 체형에 맞지 않는 스타일은 자신을 초라하게 만들 수 있다. 《슈트, 남자의 미래를 바꾸다》는 자신에게 맞는 슈트 스타일을 찾도록 도와준다. 누구든 저자의 설명과 사진, 일러스트 등을 따라가다 보면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이해하고 짧은 시간에 멋진 스타일로 자신을 연출하게 될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